베이비 캐리어를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베이비 캐리어 사용 자체는 좋아하지만 여전히 많은 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베이비 캐리어를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아기를 등에 업는 것이 안전한가요? 베이비 캐리어와 안전성에 대한 FAQ의 답변들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베이비 캐리어 안전하게 사용하기

나의 아기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BABYBJÖRN은 베이비 캐리어를 구매하신 분들이 안전하다는 확신을 갖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BABYBJÖRN은 베이비 캐리어를 제작할 때 오래 유지되고 유해물질이 없는 소재를 사용합니다. 아기가 페브릭을 씹거나 입으로 빨아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BABYBJÖRN의 베이비 캐리어는 종합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높은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입니다. 제품을 테스트할 때 소아과 전문의, 조산사, 아동 안전 전문가뿐만 아니라 많은 부모님들도 함께 참여합니다. 아기를 베이비 캐리어로 안을 때 안전한 느낌을 갖고 안심할 수 있도록 BABYBJÖRN은 최선을 다합니다!

함께 읽어보기: 인체공학적 베이비 캐리어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

베이비 캐리어 사용 시작 시 고려해야 할 점:

  • 베이비 캐리어 안에 있는 아기를 지켜볼 수 있는지 항상 확인하세요. 페브릭이나 옷으로 아기 얼굴이 보이지 않게 덮어 놓으면 안 됩니다.
  • 아이를 몸 가까이 붙이고 공기가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통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직립 자세를 유지합니다.
  • 아기를 베이비 캐리어로 안을 때는 옷을 너무 덥게 입히지 마세요. 부모의 체온 때문에 아기도 따뜻해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 아기의 몸과 목을 잘 지지하기 위해 베이비 캐리어를 사용할 때 모든 버클이 안전하게 조여 있고/잠겨 있는지 확인하세요.
  • 보호자가 몸을 숙여야 한다면 허리는 굽히지 말고 무릎을 굽혀, 아기는 계속 똑바로 직립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세요.
  • 달리기, 자전거 타기 또는 스키와 같은 스포츠 활동 중에는 베이비 캐리어에 아기를 태우지 마세요.
  • 베이비 캐리어에 아기가 있을 때는 절대로 눕지 마세요.

베이비 캐리어를 언제부터 사용하는 게 안전할까요?

출산 후 병원에서 퇴원할 때부터 베이비 캐리어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베이비 캐리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 최소 체중 요구 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베이비 캐리어의 설명서에서 아기가 베이비 캐리어의 최소 체중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세요. 엄마 아빠와의 밀착은 신생아에게 특히 중요하므로 신생아 때 가능한 한 아기를 많이 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비 캐리어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므로 신생아에게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세요. 작은 베이비 캐리어는 어린 아기의 몸을 감싸주고 고관절을 충분히 지지해 줍니다.

엄마 아빠와의 밀착은 신생아에게 특히 중요하므로 신생아 때 가능한 한 아기를 많이 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목 지지

아기의 머리는 전체 체중의 3분의 1을 차지합니다. 상당히 많은 비중입니다! 신생아는 힘이 부족해 도움 없이는 머리를 똑바로 세우지 못하며 목 근육이 발달하는 데는 몇 달이 걸립니다. 모든 신생아 엄마와 아빠는 아기를 품에 안을 때 항상 아기 목을 지탱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신생아의 목을 잘 지지해야 할 필요성은 신생아를 베이비 캐리어로 안고 있을 때에도 적용됩니다. 베이비 캐리어가 목을 안정적으로 잘 지지한다는 사실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신생아부터 5 개월까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BABYBJÖRN에서는 이 점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있습니다.

아기들은 보통 부모의 얼굴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아기를 베이비 캐리어에 안고 다니면 아기는 얼굴을 보기 위해 머리를 들어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아기가 목 근육을 강화하는 완전히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아기가 고개를 가누도록 엎어놓고 고개 드는 연습을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베이비 캐리어 가이드 관련 기사를 읽어보세요.

베이비 캐리어로 앞보기

많은 아기들은 베이비 캐리어로 앞을 보며 안는 것을 재미있어 합니다. 앞보기 자세를 하면 주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볼 수 있고, 팔과 다리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베이비 캐리어로 앞보기 자세로 안으려면 아기의 목 근육이 충분히 강해야 합니다. 그래서 베이비 캐리어로 앞보기 자세로 안으려면 최소 5개월은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권합니다.

베이비 캐리어로 앞보기 자세로 안을 때는 아기가 부모의 얼굴을 보지 못해 안심할 수 없기 때문에 아기의 신호에 훨씬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기가 칭얼거리거나 졸려워할 때는 아기를 돌려 마주보기 자세로 안아주세요.

베이비 캐리어로 앞보기 자세로 안으면 아기가 몸에서 더 멀리 떨어지기 때문에 아기 체중을 받치면서 어깨에 더 많은 압력이 가해집니다. 따라서 앞보기와 마주보기 자세를 자주 전환해주면서 어깨와 등에 쏠리는 압력을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Babywearing guide – safety when carrying a child on your back in a baby carrier | BABYBJÖRN

아기를 등에 업는 것이 안전한가요?

베이비 캐리어 One과 We를 사용하면 아기를 뒤로 업을 수 있습니다. 뒤로 업는 자세는 아기의 체중을 받쳐주기가 훨씬 쉽습니다. 앞으로 안는 것보다 일상의 업무를 수행하기가 훨씬 편합니다.

뒤로 업는 자세는 아기의 체중을 받쳐주기가 훨씬 쉽습니다.

뒤로 업는 자세는 생후 12개월 이후에 시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자세는 아기를 계속해서 지켜보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뒤업기가 가능한 BABYBJÖRN의 베이비 캐리어는 착용자와 아기 사이에 얇은 페브릭 형태의 안전 장치를 추가했습니다. 덕분에 아기를 앞에서 뒤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를 읽어보셨나요?

설명서에는 베이비 캐리어를 나에게 맞게 세팅하고 조절하는 방법이 쉽고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베이비 캐리어 설명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