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gonomics and head supportErgonomics and head support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머리 지지대

아이가 스스로 머리를 들 수 있기 전에는 베이비 캐리어에 아이의 머리를 곧은 자세로 받쳐줄 수 있는 올바른 지지대가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신생아의 목 근육은 아이가 스스로 고개를 가눌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발달되어 있지 않습니다. 게다가 아기의 머리는 체중의 약 4분의 1을 차지하는데, 이는 성인과 비교하면 2배 이상의 무게입니다. 이제 생후 처음 몇 달 동안 아기의 목에 지지대가 필요한 이유를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대부분의 아기는 생후 첫 5개월 때까지는 충분히 발달하지 않은 상태이므로 머리를 똑바로 유지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 지지대는 인체공학적 베이비 캐리어의 중요한 요소일 수밖에 없습니다. 신생아가 베이비 캐리어에 안겨있을 경우 부모님의 가슴에 머리를 기댈 수 있어야 하며, 그와 동시에 목도 충분히 편안하게 지지해야 합니다.

어떤 부모님과 아기는 머리 지지대를 끝까지 연장하여 아기의 머리 전체를 감싸주는 상태를 선호합니다. 반면, 머리 지지대를 아래로 접은 상태에서 여전히 목은 충분히 지지되는 상태를 더 좋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기의 머리가 뒤로 젖혀지는 걸 방지하려면 지지대가 충분히 높아야 합니다.

모든 BabyBjörn 베이비 캐리어는 아기의 발육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조절식 머리 지지대를 제공합니다.

인체공학적 베이비 캐리어와 다리 위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