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에 대한 모든 어린이의 권리

베이비뵨이 하는 모든 것의 바탕에는 어린이의 안전이 있습니다. 이는 베이비뵨의 제품 디자인이 밀착, 안전, 발달에 대한 아기의 필요성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마케팅 측면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을 존중하는 포용적인 방식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하고, 베이비뵨과 함께 일하는 부모님들의 안녕과 행복을 지킨다는 의미입니다. 베이비뵨이 아기의 안전에 대한 권리를 어떻게 보호하는지에 대해 여기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aby is kissed on both cheeks by their parents | BABYBJÖRN
베이비뵨은 아기에게 중요한 밀착을 바탕으로 모든 제품을 생산합니다.
사진: 조네르

 

베이비뵨의 초석이 되는 협약

UN 아동권리협약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어떤 권리가 있는지, 또 어린이들에게 어떤 권리를 적용해야 하는지 정의하고 있습니다. UN 협약이 베이비뵨의 초석이 된다는 것은 우리가 항상 아이의 필요에서 출발하며 아이의 안전과 안정감 유지를 위해 노력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제품 개발뿐 아니라 제품 생산과 판매에도 적용됩니다.

Save the Children과의 협력

Save the Children은 전 세계에서 아이들이 가장 힘들게 지내는 곳에서 아이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활동합니다. 베이비뵨은 위기에 처한 아이들을 위한 Save the Children의 활동을 지원하고 협력합니다. 베이비뵨은 캠페인을 통해 모금을 하고 판매 금액의 일부를 기부하여 활동 기금을 지원합니다.

위기에 처한 가정을 위한 제품

베이비뵨은 색상이나 포장이 변경되어 더 이상 판매하지 않는 제품을 여러 단체에 기부하여 위기에 처한 가족을 돕고 있습니다.

Slide show with children that clearly displays their different personalities | BABYBJÖRN
또한 마케팅 측면에서는 겉으로 보여지는 것 뿐 아니라 어린이의 내면에 미치는 영향 등 다양한 영역을 다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포괄적 마케팅

모든 아이들과 그 가정은 제각기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이비뵨은 마케팅에서 다양한 성별, 인종, 가족 구성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와 부모님은 자신과 자신의 가족이 포용적이고 동등하게 반영된 모습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1970년대에 베이비뵨은 드물게 아빠가 베이비 캐리어로 아기를 안고 있는 모습을 묘사했습니다. 오늘날에도 베이비뵨은 마케팅에서 아이들과 부모, 다양한 가족 구성을 표현하려고 노력합니다.

베이비뵨 공급 업체의 근무 환경

자녀가 있는 많은 부모님들이 베이비뵨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베이비뵨은 직원들과 공급업체를 위해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건강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생산 단가를 낮출 목적으로 공급 업체를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기업과 공급 업체간의 관계는 단기적이고 일시적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좋은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인권을 준수하기가 어렵습니다. 부모가 일터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받는다면 그들의 아이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베이비뵨의 제품은 터키와 중국, 베트남, 우크라이나에 있는 봉제공장 네 곳에서 제조됩니다. 터키 공장과는 2001년부터 함께 일해왔습니다. 베이비뵨은 현장 행동 강령을 마련하고 제조업체들이 베이비뵨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근무 환경에 대한 요구사항을 준수하도록 오랜 기간 동안 보장해 왔습니다. 제조업체들이 행동 강령을 준수하는지의 여부는 베이비뵨과 제3의 독립된 조사관이 동시에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