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뵨 코리아 품질보증 정책


(고시 일자: 2025. 01. 07.)

(적용 일자: 2025. 01. 21.)


안녕하세요, 베이비뵨 주식회사(이하 본 정책에서 ‘베이비뵨 코리아’라 합니다)입니다.      
          

베이비뵨은 1961년 스웨덴 가족기업으로 창립된 이래, 사용 목적이 뚜렷하고, 기능이 우수하며 제품 수명이 긴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덕분에 베이비뵨의 제품은 여러 아이에게 대물림하여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성이 높은 제품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베이비뵨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 더 알아보기)

베이비뵨의 한국 지사인 ‘베이비뵨 코리아’는 당사에서 정식 수입한 제품을 믿고 구매해주신 고객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고객이 안심하고 베이비뵨 제품을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베이비뵨 코리아 품질보증 정책」(이하 ‘본 정책’이라 합니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뵨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babybjorn.kr), 국내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처에서 베이비뵨 베이비 캐리어, 베이비 바운서, 침실가구 제품을 구매하신 고객님께 정품등록증이 발급됩니다. 본 정책에 따라 정품등록을 하고 베이비뵨 코리아가 제공하는 품질 보증 및 유·무상 서비스 혜택을 누려보세요!

* 단, 시간 경과에 따른 점진적 변색, 긁힘, 성능저하 또는 승인되지 않은 개조로 인한 제품 훼손, 경미한 외관상의 문제 등에는 본 정책에 따른 품질보증 서비스(스탠다드 및 플러스 보증 전부 포함)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아래에서 상세 정책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품질보증 정책 안내]

베이비뵨 코리아는 본 정책에 명시된 바에 따라 고객에게 품질보증에 대한 권리를 부여합니다. 다만, 품질보증 정책의 내용은 국가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본 정책에 따른 품질보증이 적용되는 제품은, 베이비뵨 코리아가 정식으로 수입하고, 베이비뵨 코리아가 대한민국 영토 내에서 유효하게 발행한 정품등록 코드를 입력하여 정품등록이 완료된 제품을 의미합니다.

베이비뵨 코리아의 품질보증은 기본적으로 최초 구매자 또는 선물의 경우 제품의 최초 수령인을 위한 것입니다. 최초 구매자 또는 선물의 최초 수령인이 제품을 양도하는 경우, 스탠다드 보증은 적용될 수 있으나, 플러스 보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스탠다드 보증의 경우 보증기간(2년)의 잔여기간 내에서만 양수인에게 권리가 인정됩니다.

모든 품질보증 서비스 신청 시에는 유효한 정품등록 내역과 구매내역 증빙자료(영수증 등)가 전부 필요합니다. 만일 정품등록 시 올바른 구매내역 증빙자료를 첨부한 경우라면 품질보증 서비스 신청 시 별도 제출하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베이비뵨 코리아는 정품등록 시 첨부한 구매내역 증빙자료가 정확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구매내역 증빙서류의 제출을 다시 요청할 수 있고, 요청에 따른 제출이 없거나 제출된 내용을 통해 정확한 구매내역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품질보증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1. 스탠다드 보증(Standard Warranty)

현재 베이비뵨 코리아에서 판매하는 제품군인 베이비 캐리어, 베이비 바운서, 침실 가구 제품은 최초 구매일로부터 2년(이하 ‘보증기간’이라 합니다) 동안 제조상의 결함에 대해 보증이 적용됩니다. 여기서 최초 구매일은 제품의 구매 증빙서류 상의 구매일자(주문일자)를 의미합니다. 단, 고객이 제품을 수령한 날을 명백하게 입증하는 경우에는 해당 수령일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합니다. 또한 구매 증빙서류와 함께 산부인과에서 발급한 임신진단서(출산예정일 기재) 또는 출생증명서 등 제출 시 출생(예정)일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받을 수 있습니다.

단, 베이비뵨 제품군 중 액세서리류, 이유식기, 욕실용품은 정품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최초 구매일로부터 6개월 동안 제조상의 결함에 한하여 무상 수리, 교환, 반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본 정책에 따라 스탠다드 보증의 대상이 되는 범위에 관한 내용입니다.

보증기간 동안 정상적인 사용 및 관리 상태에서 제조상의 결함이 발생한 경우의 조치

  • 무상수리

  •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제품교환(또는 이와 동등한 모델의 제품으로 교환)

단, 제품 교환 시 리퍼 제품(고객 단순 변심 등으로 반품된 미사용 새상품)으로 교환될 수 있습니다.

   

※ 제조상의 결함이 아닌 경우

  • 정상적인 마모 및 파손: 시간 경과에 따른 정상적인 사용으로 인한 점진적인 변색, 긁힘 또는 성능저하(예: 직물 마모, 색상 변색)

  • 사고로 인한 손상: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극한의 온도에 노출되거나 물로 인한 손상 등 사고로 인한 손상

  • 오용 또는 남용: 제품의 정상적인 사용 및 관리상태에서 벗어난 경우. 예를 들어 과도한 힘이나 압력을 가하는 등 유아용 제품에 적합하지 않은 열악한 조건을 발생시키거나 노출시키는 경우

  • 승인되지 않은 개조: 승인되지 않은 개인 또는 서비스에 의해 수행된 모든 변경, 수리 또는 개조

  • 부적절한 관리 또는 세척: 부적절한 세척, 건조 또는 제품과 함께 제공된 관리 지침을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상

  • 외관상의 문제: 제품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미한 외관상의 문제(예: 긁힘, 경미한 찌그러짐, 보풀 등)

   

스탠다드 보증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 고객은 아래의 사실에 해당함을 증명하여 품질보증 대상에 포함됨을 주장할 수 있으나, 베이비뵨 코리아가 제조물의 결함이 아닌 다른 원인으로 인하여 그 손해가 발생한 사실을 증명한 경우에는 품질보증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제품이 정상적으로 사용되는 상태에서 고객의 손해가 발생했다는 사실

  • 고객의 손해가 제조업자의 실질적인 지배영역에 속한 원인으로 초래되었다는 사실

  • 고객의 손해가 해당 제품의 결함 없이는 통상적으로 발생하지 않는다는 사실

   

  

2. 플러스 보증(Extended Warranty)

제품의 제조상 결함이 아닌 경우, 제품의 최초 구매일로부터 10년 내에 아래 플러스 보증 서비스 금액표에 따른 비용을 지불하고, 베이비 캐리어, 베이비 바운서, 침실 가구 제품에 대한 수리 또는 교환(고객 단순 변심 등으로 반품된 미사용 새상품인 리퍼 제품으로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최초 구매일은 제품의 구매 증빙서류 상의 구매일자(주문일자)를 의미합니다. 단, 고객이 제품을 수령한 날을 명백하게 입증하는 경우에는 해당 수령일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합니다. 또한 구매 증빙서류와 함께 산부인과에서 발급한 임신진단서(출산예정일 기재) 또는 출생증명서 등 제출 시 출생(예정)일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액세서리류나 이유식기, 욕실용품은 정품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플러스 보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아래는 본 정책에 따라 플러스 보증의 대상이 되는 범위에 관한 내용입니다.

  • 사고로 인한 손상: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극한의 온도에 노출되거나 물로 인한 손상 등 사고로 인한 손상

  • 오용 또는 남용: 다음과 같은 용도를 벗어난 제품의 부적절한 사용 또는 취급: 과도한 힘이나 압력을 가하여 유아용 제품에 적합하지 않은 열악한 조건에 노출시키는 경우

  • 부적절한 관리 또는 세척: 부적절한 세척, 건조 또는 제품과 함께 제공된 관리 지침을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상 

 

※ 품질 보증(스탠다드 및 플러스 보증 포함)이 ‘불가’한 경우

  • 정상적인 마모 및 파손: 시간 경과에 따른 정상적인 사용으로 인한 점진적인 변색, 긁힘 또는 성능저하(예: 직물 마모, 색상 변색)

  • 승인되지 않은 개조: 승인되지 않은 개인 또는 서비스에 의해 수행된 모든 변경, 수리 또는 개조

  • 외관상의 문제: 제품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미한 외관상의 문제(예: 긁힘, 경미한 찌그러짐, 보풀 등)

 

※ 플러스 보증 서비스 금액표 (2025.1.21. 기준)

베이비뵨 코리아는 제품 원가, 관부가세, 환율 등의 변동에 따라 사전 안내 없이 서비스 금액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품질보증 서비스 신청 조건 및 절차 안내]

1.    고객이 품질보증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최초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권장) 정품등록한 내역 및 제품 구매 증빙서류를 첨부하고, 하기의 제품 및 정품등록자에 관한 정보를 기재하여 고객경험팀에게 이메일로 신청해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 cs.kr@babybjorn.com)

제품 및 정품등록자 정보

*성  함:

*제품명:

*정품등록정보: 등록한 이메일, 연락처, 정품등록코드 중 1개 이상 기재

*문제(결함)에 대한 자세한 설명:

*첨부사진: 제품 전체 정면과 뒷면 사진, 제품 이상 부분 사진 각 1개 이상

2.    베이비뵨 코리아는 고객의 품질보증 서비스 신청에 대한 판단을 위하여 제품 및 정품등록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고객이 이메일로 품질보증 신청 시 해당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베이비뵨 코리아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품질보증에 따른 처리가 완료된 후 3년까지 보관합니다. 고객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하는 경우 품질보증 서비스 제공이 불가합니다.

4.    제품 검사: 베이비뵨 코리아는 추가 검사를 위해 고객에게 제품 인도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유무상 수리여부 판단 후 수리 또는 교환이 진행됩니다.

5.    품질보증 서비스와 관련한 문의가 있는 경우에는 위 1.의 기재된 이메일 또는 유선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선 문의 070-4713-5914, 월-금 9:00-18:00, 점심시간 12:00-13:00과 공휴일 제외)

 

품질보증 혜택 제공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제품과 함께 결함에 대한 상세 설명과 유효한 정품등록내역(및 구매내역 증빙자료)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베이비뵨 코리아의 관리 팀이 신청 내용을 검토한 후 신청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이메일을 통해 결정을 알려드립니다. 단, 베이비뵨 코리아는 품질보증 혜택 제공여부를 판단하기 위하여 신청 고객에게 추가 설명 또는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결정에 소요되는 기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베이비뵨 코리아는 본 정책에 따른 모든 결정을 내릴 권리를 보유합니다.

베이비뵨 코리아는 제품에 결함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단독 재량에 따라 당사의 비용으로 제품을 수리하거나 교환합니다. 수리 또는 교환되는 제품을 고객에게 배송하는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품의 결함이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본 정책에 따른 품질보증 방식은 제품의 수리 및/또는 교환에 한정되며, 환불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품질 보증 서비스 유의사항]

  • 본 정책에 따른 품질보증 서비스를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은 반드시 제품을 직접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폐기된 제품은 본 정책의 품질보증 대상이 아닙니다.

  • 본 정책에 따른 품질보증은 베이비뵨 코리아가 정식으로 수입하고, 베이비뵨 코리아가 대한민국 영토 내에서 유효하게 발행한 정품등록 코드를 입력하여 정품등록을 한제품에만 명시적으로 적용됩니다. 베이비뵨 코리아는 본 정책에 명시된 품질보증 서비스 대상 조건을 충족하지 않는 제품에 대하여 품질보증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 베이비뵨 각 해외지사의 정품등록 및 품질보증 서비스는 국가별로 다릅니다. 해외 직구, 병행수입 등을 통해 구입하신 제품은 베이비뵨 코리아의 정품등록 및 품질 보증 서비스가 불가하오니, 번거로우시더라도 해외 구매처로 직접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유효하지 않은 정품등록 코드를 입력할 경우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코드 입력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베이비뵨 코리아는 이에 대한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정품등록증을 분실한 경우, 최초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고객센터 또는 각 구매처 상품 문의 게시판 등을 통하여 구매자명, 구매처, 구매일자, 제품명(색상 포함)에 대한 정보와 함께 구매증빙 내역을 제출하시면 확인 후 재발급을 도와드립니다(배송 시 정품등록증 누락된 경우에도 동일).

  • 제품의 구매 증빙이 불가한 경우, 품질보증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책임에 대한 제한

본 정책에 따라 베이비뵨 코리아가 제공하는 품질보증의 책임 범위는 결함 있는 제품에 대해 고객이 지불한 금액으로 제한됩니다. 베이비뵨 코리아는 결과적, 부수적, 특수 또는 처벌적 손해를 포함하여 직접적 또는 간접적 여부에 관계없이 추가적인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사용

"정상적인 사용"은 제품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관리 지침을 포함하여 회사에서 제공한 지침에 따라 제품의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베이비 캐리어는 지정된 체중 한도 내에서 아기를 안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체중 한도를 초과하거나 본래의 용도 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본 정책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확인하기
문의하기